폐기물 처리방법

HOME > 자원순환 > 폐기물 처리방법

매립

 

폐기물의 매립이란 폐기물 처리의 가장 오래된, 일반적인 방법으로 단순하게 고체 폐기물을 흙으로 덮는 방법이다. 폐기물이 매립되기 전에 폐기물이 생물학적으로 무해한 화합물로 분해될 수 있는지 조사하여야 한다. 매립으로 인해 생기는 주요한 문제점은 인근의 지하수를 오염시킬 수 있는 침출물 형성으로 인한 수질 오염과 메탄가스와 같은 가연성 기체와 이산화탄소의 생성이 있다. 매립으로 인하여 발생된 메탄가스는 바이오가스라고 불린다.

 

 

소각

 

폐기물의 소각이란 유기물이 포함된 가연성 쓰레기를 연소시켜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쓰레기가 소각되면 그 부산물로 재, 연소 가스, 열이 생성된다. 재는 쓰레기를 구성하는 무기 화합물이 변형된 것으로, 보통 고체 덩어리 또는 미세먼지의 형태로 되어 있다. 연도 가스는 순수한 기체 성분으로 되어 있다. 또한 쓰레기가 소각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은 전력 발전의 일환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재활용

 

폐기물의 재활용이란 제품을 다시 자원으로 만들어,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이용하는 일이다. 대한민국에서는 현재 재활용을 의무화 시켜 분리수거를 권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같은 종류의 제품이 아닌 다른 용도의 재생 이용이나, 전자제품이나 헌옷 등의 중고 판매도 재활용이라 부르기도 한다.

 

 

 

조합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주소 : 경기도 평택시 도시지원1길 91 (구 평택시 해창리 1266)  /  전화 : 031-667-8024  /  팩스 : 031-667-8025

copyright(c) 2020 고덕해창이오주민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